정리차원에
일지매 영웅전기에 스탯은
STR
DEX
CON
SPI
이렇게 4개가 있습니다.
도움말에도 있듯이 STR은 데미지와 크리티컬에
DEX은 회피와 명중률에
CON은 체력과 회피에
SPI는 마력과 마방에 영향을 줍니다.
일지매 스킬에 대한 설명
일지매의 스킬은 독, 폭탄, 강타, 휠드, 일섬,마비,표창,보호,광분이 있습니다.
강타는 스탯, 장비에 큰 상관 없이 고정대미지가 들어가고 특별한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휠드는 스탯, 장비에 매우 큰 상관이 있는 유일한 퍼댐이지요.
그렇기때문에 크리도 연관이 있는 그런 스킬입니다.
독은 말그대로 중독을 시켜서 계속 대미지를 떨구는 방식입니다.
대미지자체는 강하지 않으나 좀 버거운 녀석들을 상대로 도망다니면서 싸울수 있는
그런 스킬이 되겠습니다.
아니면 다른 공격 스킬에 선타로 피까고 들어가는 보조스킬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일섬은 일지매 1때는 없었던것같은데 스킬로써는 말이지요.
1편때는 공격키 모으고 있다가 띠면 나가는 그런 보조 공격이었을겁니다.
어쨌든 상당히 쓰기에 제약이 많은 스킬입니다.
일단 기를 모아야한다는점이 바로바로 쓰기가 상당히 힘든 스킬이지요.
마비와 조합해서 사용을 한다면 그나마 쓸만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폭탄은 넓은 범위와 좋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만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요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마비와 함께 쓸경우 효과가 좋다고 판단 됩니다.
마비에경우 상당히 보조스킬이지요. 덩쿨로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덕분에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스킬입니다. 이스킬 저스킬 전부 이스킬과 조합하면
상당한 효과를 누릴수가 있지요.
표창은 직선거리에 단일적에게 원거리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마비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을 한다면 적들이 잘 피해버립니다.
대미지도 낮고 이래저래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스킬같다는 생각입니다.
보호는 방어력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광분이랑 중첩이 되지 않기때문에
둘중에 하나는 포기를 해야합니다,
보호에 경우 후반에 가면서 장비가 빵빵해지면서 키우는 방식에 따라
후반부에는 필요가 없을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수 스킬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보호가 있으면 그만큼 초중반이 편합니다.
광분은 일정시간 방어력을 낮추는데신 공격력을 올리는 버서커같은 스킬입니다.
빠른시간에 높은 대미지를 주고 싶을때 사용하지만 방어력을 낮추기때문에
양날의 검이라 할수 있습니다.
보호와 중첩이 되지 않기에 둘중에 하나를 포기해야합니다.
나는 댐딜이 좋다 컨트롤하면 된다라고 생각하는분은
광분을 찍어도 좋을듯 합니다.
여기까지가 스탯과 스킬정리였습니다.
키우는 유형별로나눈다면
올 SPI 마법사형
올 SPI를 통하여 넉넉한 엠통으로 스킬남발을 하는 타입으로
마비+폭탄 (+독), 마비+일섬 (+독), 강타 같이 고정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또한 올 SPI를 통해 기본 마방이 높아 후반에 마공쓰는 적들한테도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고정댐이기에 장비로 인한 차이가 많이 나지않기때문에 빠르게 강해지지만
그이상 강해지기는힘듭니다..
대미지는 무조건 스킬 레벨빨이니올스킬 붙은 장비들을 많이 착용하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장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 처음 키우는 분들이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댐 광 크리형
덱을 어느정도 올리고(대략 100정도) 힘을 중점으로 올려서 대미지와 크리율을 높여
평댐과 휠드를 사용하는 스타일.
크리율이 퍼센트이기때문에 100%까지올린다면 무조건 크리가 터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휠드 스킬은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유일한 퍼댐이기때문에 큰 한방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휠드를 마스터했을시 올스킬로 스킬레벨을 올려도 차이가 없다는 말이 있는것같습니다만
확실치는 않습니다.
스킬공격에 크리도 적용되기때문에 가면갈수록 극강의 대미지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타입일경우 장비에 따른 갭이 상당히 큽니다.
올힘로 키울경우 덱스이외에는 안찍는다고 볼수 있기에 엠통이 상당히 작습니다.
따라서 원할한 스킬사용을 하기 위해선 SP스틸이 붙은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엠 물약을 달고 살아야합니다.
물론 약간 여유분으로 SPI를 줘도 무방합니다,
자 여기서 과연 어느 유형이 좋을까요
라고 한다면 현재의 상황을 다 무시하고 봤을때 전 당연히 평댐 크리형을 선택하겠습니다.
일단 맥댐에 제한이 없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이기때문이지요.
마법사형은 넉넉한 엠통으로 스킬을 많이 쓸수 있지만 결국 고정뎀이라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결국 초반부터 강하지만 성장할수 없는 캐릭터냐
장비가 맞쳐질수록 성장할수 있는 캐릭터냐로 갈리는것이겠지요.
콘법사형
Con 과 Spi를 찍어서 피통과 엠통을 키운 법사형
보호 스킬을 사용 물공의 대미지를 무시하고 높은 마방으로 마공에도 강한 타입
더군다나 피통이 높기 때문에 생존률이 높다 하겠습니다.
밸런스형
특별한 스탯에 집중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고루 올리는 타입
특별히 강한것도 특별히 약한것도 없습니다.
콘에 적당히 투자하고 덱에 100정도 Spi도 적당히 투자하고 나머지는 힘을 투자해서
고루고루 분포있게 올리면 되겠습니다. 대략 처음 일지매 스탯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을까요?
하드코어형
덱스 어느정도 찍고 올힘. 주력 스킬은 광분과 휠드. 보호는 찍지 않는다.
일지매의 보배스킬인 보호를 전혀 찍지 않아서 맞지 않기 위해 엄청난 컨트롤을 해야하는 캐릭터
기본 옵션으로 피흡과 엠흡이 있어야 할수 있는 캐릭터
일지매 영웅전기에 스탯은
STR
DEX
CON
SPI
이렇게 4개가 있습니다.
도움말에도 있듯이 STR은 데미지와 크리티컬에
DEX은 회피와 명중률에
CON은 체력과 회피에
SPI는 마력과 마방에 영향을 줍니다.
일지매 스킬에 대한 설명
일지매의 스킬은 독, 폭탄, 강타, 휠드, 일섬,마비,표창,보호,광분이 있습니다.
강타는 스탯, 장비에 큰 상관 없이 고정대미지가 들어가고 특별한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휠드는 스탯, 장비에 매우 큰 상관이 있는 유일한 퍼댐이지요.
그렇기때문에 크리도 연관이 있는 그런 스킬입니다.
독은 말그대로 중독을 시켜서 계속 대미지를 떨구는 방식입니다.
대미지자체는 강하지 않으나 좀 버거운 녀석들을 상대로 도망다니면서 싸울수 있는
그런 스킬이 되겠습니다.
아니면 다른 공격 스킬에 선타로 피까고 들어가는 보조스킬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일섬은 일지매 1때는 없었던것같은데 스킬로써는 말이지요.
1편때는 공격키 모으고 있다가 띠면 나가는 그런 보조 공격이었을겁니다.
어쨌든 상당히 쓰기에 제약이 많은 스킬입니다.
일단 기를 모아야한다는점이 바로바로 쓰기가 상당히 힘든 스킬이지요.
마비와 조합해서 사용을 한다면 그나마 쓸만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폭탄은 넓은 범위와 좋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만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요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마비와 함께 쓸경우 효과가 좋다고 판단 됩니다.
마비에경우 상당히 보조스킬이지요. 덩쿨로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덕분에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스킬입니다. 이스킬 저스킬 전부 이스킬과 조합하면
상당한 효과를 누릴수가 있지요.
표창은 직선거리에 단일적에게 원거리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마비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을 한다면 적들이 잘 피해버립니다.
대미지도 낮고 이래저래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스킬같다는 생각입니다.
보호는 방어력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광분이랑 중첩이 되지 않기때문에
둘중에 하나는 포기를 해야합니다,
보호에 경우 후반에 가면서 장비가 빵빵해지면서 키우는 방식에 따라
후반부에는 필요가 없을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수 스킬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보호가 있으면 그만큼 초중반이 편합니다.
광분은 일정시간 방어력을 낮추는데신 공격력을 올리는 버서커같은 스킬입니다.
빠른시간에 높은 대미지를 주고 싶을때 사용하지만 방어력을 낮추기때문에
양날의 검이라 할수 있습니다.
보호와 중첩이 되지 않기에 둘중에 하나를 포기해야합니다.
나는 댐딜이 좋다 컨트롤하면 된다라고 생각하는분은
광분을 찍어도 좋을듯 합니다.
여기까지가 스탯과 스킬정리였습니다.
키우는 유형별로나눈다면
올 SPI 마법사형
올 SPI를 통하여 넉넉한 엠통으로 스킬남발을 하는 타입으로
마비+폭탄 (+독), 마비+일섬 (+독), 강타 같이 고정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또한 올 SPI를 통해 기본 마방이 높아 후반에 마공쓰는 적들한테도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고정댐이기에 장비로 인한 차이가 많이 나지않기때문에 빠르게 강해지지만
그이상 강해지기는힘듭니다..
대미지는 무조건 스킬 레벨빨이니올스킬 붙은 장비들을 많이 착용하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장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 처음 키우는 분들이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댐 광 크리형
덱을 어느정도 올리고(대략 100정도) 힘을 중점으로 올려서 대미지와 크리율을 높여
평댐과 휠드를 사용하는 스타일.
크리율이 퍼센트이기때문에 100%까지올린다면 무조건 크리가 터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휠드 스킬은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유일한 퍼댐이기때문에 큰 한방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휠드를 마스터했을시 올스킬로 스킬레벨을 올려도 차이가 없다는 말이 있는것같습니다만
확실치는 않습니다.
스킬공격에 크리도 적용되기때문에 가면갈수록 극강의 대미지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타입일경우 장비에 따른 갭이 상당히 큽니다.
올힘로 키울경우 덱스이외에는 안찍는다고 볼수 있기에 엠통이 상당히 작습니다.
따라서 원할한 스킬사용을 하기 위해선 SP스틸이 붙은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엠 물약을 달고 살아야합니다.
물론 약간 여유분으로 SPI를 줘도 무방합니다,
자 여기서 과연 어느 유형이 좋을까요
라고 한다면 현재의 상황을 다 무시하고 봤을때 전 당연히 평댐 크리형을 선택하겠습니다.
일단 맥댐에 제한이 없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이기때문이지요.
마법사형은 넉넉한 엠통으로 스킬을 많이 쓸수 있지만 결국 고정뎀이라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결국 초반부터 강하지만 성장할수 없는 캐릭터냐
장비가 맞쳐질수록 성장할수 있는 캐릭터냐로 갈리는것이겠지요.
콘법사형
Con 과 Spi를 찍어서 피통과 엠통을 키운 법사형
보호 스킬을 사용 물공의 대미지를 무시하고 높은 마방으로 마공에도 강한 타입
더군다나 피통이 높기 때문에 생존률이 높다 하겠습니다.
밸런스형
특별한 스탯에 집중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고루 올리는 타입
특별히 강한것도 특별히 약한것도 없습니다.
콘에 적당히 투자하고 덱에 100정도 Spi도 적당히 투자하고 나머지는 힘을 투자해서
고루고루 분포있게 올리면 되겠습니다. 대략 처음 일지매 스탯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을까요?
하드코어형
덱스 어느정도 찍고 올힘. 주력 스킬은 광분과 휠드. 보호는 찍지 않는다.
일지매의 보배스킬인 보호를 전혀 찍지 않아서 맞지 않기 위해 엄청난 컨트롤을 해야하는 캐릭터
기본 옵션으로 피흡과 엠흡이 있어야 할수 있는 캐릭터
반응형
'피쳐폰게임 공략 > 기타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이닝 스톤 아이템 조합법 (0) | 2009.04.29 |
---|---|
모바일게임 붉은 보석 - 최종 보스 러스펠 공략법 (4) | 2009.02.16 |
모바일 게임 붉은 보석 - 컨트롤이 되는 사람만 가능한 중후반대 속업 방법 (0) | 2009.02.12 |
모바일게임 붉은보석 - 천상의길 퀘스트 관련 팁 (0) | 2009.02.11 |
일지매 영웅전기 2 중간보스 카케마루 공략 (0) | 2008.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