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Bocuse d'Or 국제 미식 대회 결승전에서 덴마크 팀이 금메달을, 노르웨이가 은메달을 수상하였고, Dalnoki Bence가 이끈 헝가리팀은 동메달을 수상 했다고 합니다.

 

1987년 1월에 처음으로 시작된 Bocuse d'Or 대회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셰프 폴 보큐즈에 의해서 시작이 되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미식 경연대회입니다. 헝가리는 2008년도 대회부터 참가를 했다고 합니다.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이번 결승전에서는 아귀 생선요리와 호박과 계란이 주를 이루는 3코스 어린이를 위한 메뉴를 만드는 것이 주제였고 헝가리 팀은 위에 사진의 메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헝가리팀은 2022년 3월에 있었던 유럽 대륙 예선에서 2위에 올라서 결선에 올랐으며 2016년도 유럽 대륙 예선에서 우승했던 Széll Tamás의 멘토링를 받았다고 하네요.

 

Bence Dalnoki는 2022년 미슐랭 2스타를 받은 부다페스트 레스토랑 Stand의 부주방장이며 Széll Tamás는 헝가리에서 처음으로 투스타를 받았던 레스토랑 ONIX의 주방장이었다가 Stand25와 Stand 레스토랑을 오픈한 스타 쉐프입니다.

 

이렇게 Stand의 쉐프들이 지속적으로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내면서 부다페스트의 최고의 레스토랑은 한동안 계속 Stand가 차지할것으로 보이네요. Onix는 리모델링을 하고 있어서 잠잠한대 빨리 재 오픈해서 둘이 좋은 경쟁을 하면서 더 좋은 음식을 너무 비싸지 않은 가격에 제공해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